top of page

여행 스타일에 맞는 루트 고르기

  • Writer: RealOregonTravel
    RealOregonTravel
  • May 31, 2025
  • 2 min read

Updated: Aug 19, 2025

오레건 주의 크기를 감안했을 때 한번의 여행으로 모든 주요지역들을 꼼꼼하게 구경하는 것은 물론 불가능합니다. 진부하지 않으면서도 알찬 여행을 계획하기 위해서는 일단 자신의 여행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첫단계겠죠!


오레건 (뿐 아니라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여행지 어디든) 여행엔 크게 세 가지 루트 종류가 있겠는데요,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옵션을 골라 리얼오레건의 루트 예시들을 참고하셔서 '진짜' 오레건을 백배로 즐기고 가시기 바랍니다.


옵션 1: 같은 길 두번 운전할 일 없는 순환형 로드트립. 숙소가 자주 바뀌는것에 스트레스를 별로 받지 않으시고 여행 기간을 길게 (일주일 이상) 잡으신 경우에 제일 적합하겠습니다. 오레건 주에 수놓아져 있는 다양한 볼거리들을 효율적으로 둘러볼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인 옵션입니다. 하지만 한곳에 숙소를 잡고 느긋하게 구경하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께는 옵션 1은 너무 바쁜 느낌이 들 수 있어요.

물론 4주 이상 잡고 느린 템포의 로드트립을 하신다면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겠지만 은퇴 전에 그렇게 다닐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습니까😭


옵션 2: 집중적으로 볼 지역을 하나 골라 2박 이상 머물며 깊게보기, 현지인이 목적지 한군데를 골라 2박3일 주말여행 가는 느낌에 상응하는 옵션이죠! 여러 지역을 짧게짧게 보는것보다 지역 하나를 깊이있게 보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옵션 3: 베이스 숙소에서 매일매일 다른 곳들로 당일치기. 여행기간이 비교적 짧고 숙소 옮겨다니는게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숙소에서 거리가 좀 있는 곳으로 당일치기 하는 날은 왕복시간에 걸리는 시간만큼 관광 자체에 보낼 수 있는 시간이 깎인다는 단점이 있지만 하루하루 끌리는대로, 혹은 지역 별 날씨 상황을 보고 유연하게 계획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간과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각 옵션의 장단점을 고려해 입맛에 맞는 여행을 계획하실 수 있도록, 오레건에 거주하며 바다로~ 산으로~ 사막으로~ 화산지대로~ 편식없이 여행다녀온 저희의 경험을 갈아넣은🤗 루트 예시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옵션 1이 끌리는 분들은 '루트 예시 - 로드트립', 옵션 2는 '루트 예시 - 한 지역 깊이보기', 옵션 3는 '루트 예시 - 당일치기' 페이지를 각각 둘러보세요.


여러 옵션들을 유연하게 섞어서 취향에 맞게 각색하는 방법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예를들어 바닷가 경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포틀랜드 근교에서 동쪽, 남쪽 위주로 당일치기를 다니다가 막바지 2-3일은 해안가에 숙소를 잡는 식으로 여행하시는 케이스를 많이 봐왔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