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한 지역 깊게보기 - 컬럼비아 강 협곡 2박3일

  • 작성자 사진: RealOregonTravel
    RealOregonTravel
  • 6월 29일
  • 4분 분량

최종 수정일: 8월 19일

한 지역 깊게보기 루트들의 최대 장점, 숙소가 안 바뀐다는 점이죠.🙂 짐 싸고 풀고 하는 데에 시간과 에너지를 쓰지 않는 만큼 하루하루 더 알차면서도 한층 더 느긋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숙소 위치: Hood River (강 건너 White Salmon이나 Bingen에 숙소를 잡으셔도 되는데, 오레건-워싱턴 주경을 넘을 때 건너야하는 다리 Hood River Bridge 요금이 편도 3.50 달러이고 온라인으로 결제하셔야 되는 점 고려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Day 1: 컬럼비아 강 협곡


Chanticleer Point, Vista House, Latourell Falls, Bridal Veil Falls, Wahkeena Falls, Horsetail Falls 순서로 아름답고 역사 깊은 도로 The Historic Columbia River Highway의 서쪽 구간을 먼저 둘러봅니다.

ree
  • 첫 두 스팟 Chanticleer Point와 Vista House는 사실 목적지라기 보다는 잠깐 차 대놓고 컬럼비아 강 전경을 내려다보는 전망대 개념입니다. 푸릇푸릇한 봄, 화창하고 울창한 여름, 위 사진처럼 단풍이 알록달록한 가을, 은빛 겨울, 계절 각각의 멋이 있는 컬럼비아 강을 한눈에 담으실 수 있습니다. 눈으로 보는건 별 관심없고 액티비티 얼른 시작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 두 군데는 스킵하셔도 물론 좋습니다.

  • Latourell Falls에서는 사진만 찍고 떠나시지 말고 폭포 주변 트레일을 하이킹하시길 추천드려요, 관리가 잘 되어있고 아주 예쁜 트레일입니다. Upper Falls까지 보고 내려오시려면 아래 지도대로 3.7 km 정도 되는 loop trail 전체를 돌면 되고, 하이킹 하기엔 시간이나 에너지가 부족하다면 트레일 초입 10-15분정도만 쉬엄쉬엄 걷다 돌아나오셔도 충분히 아름답습니다.

    Latourell Falls Loop Trail 지도 (출처: alltrails.com) - 북쪽 ◑표시된 지점이 주차장입니다.
    Latourell Falls Loop Trail 지도 (출처: alltrails.com) - 북쪽 ◑표시된 지점이 주차장입니다.

다음 목적지는 Multnomah Falls입니다. 여기서 잠깐 ✧현지인의 팁✧ 멀트노마 폭포는 컬럼비아 협곡 내에서 가장 인파가 많이 몰리는 장소이며, 5월 말에서 9월 초 사이엔 티켓을 구매해야 폭포 앞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운전, 주차, 티켓 신경쓰기 싫고 난 그냥 걸어서 멀트노마 폭포 보러가겠다, 하시는 분들은 Wahkeena Falls 도착하셨을 때 거기에 차를 두고 15분 정도 동쪽으로 Return Trail#442를 따라 걸으시면 Multnomah Falls에 바로 연결됩니다!

  • 성수기 주말이 아니라면 드문 일이지만 Wahkeena Falls 주차장에 자리가 없어 스킵하신 경우, 혹은 왕복 30분 Return Trail#442 걷는 시간이 아깝다, 하시는 경우엔 물론 Horsetail Fall 보신 다음 Multnomah Falls로 운전해 가시면 됩니다. Multnomah Falls 주차장은 5월 말에서 9월 초 사이엔 티켓을 예매하셔야 하는데, 주말이 아니라면 사실 미리 예매해두실 필요까진 없고 인터넷 잘 터지는 폰, 미국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 있으시면 Horsetail Falls 도착하셨을 때 즈음 구매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 경로 효율 상 추천드리는 옵션은 아니지만 참고로 오전 9시 이전 혹은 저녁 6시 이후에 멀트노마 폭포에 도착하신다면 티켓 예매 없이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북적이는 The Historic Columbia River Highway의 서쪽 구간은 다 보았고, 더 동쪽으로 나가 느긋한 Wahclella Falls 트레일 하이킹으로 하루를 마치겠습니다. 4km (1.5 - 2시간 소요)로, 난이도가 낮으면서도 크고작은 폭포들을 여럿 구경할 수 있는 멋진 트레일입니다. 여긴 Northwest Forest Pass, National Forest Recreation Day Pass, 또는 Interagency Pass가 있으시면 무료 주차, 없으시면 $5 입니다.

어느 겨울날 Wahclella Falls
어느 겨울날 Wahclella Falls

Day 2: 후드리버 마을 및 근교


레일로드 관광: www.mthoodrr.com에서 ‘Tickets’ 누르시면 계절마다 달라지는 라이드 옵션들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성수기 주말 티켓은 일찍 매진될 때가 많으니 미리 예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후드리버 마을 및 근교 구경:

  • 아기자기한 갤러리들 (구글맵에 art galleries 검색) 및 역사박물관 History Museum of Hood River 구경

  • 로컬 농장들이 farmstand를 진열해놓는 Hood River Fruit Loop 드라이브: 계절마다 참여하는 농장들이 바뀌니 공식 웹사이트에 항시 업뎃되어있는 정보 및 지도를 확인하고 가세요. 

    참고: Fruit loop 스팟들이 다 그냥 과일, 야채만 파는 노점상들은 아니랍니다. 개중에 The Gorge White House에서는 로컬 사이더를 맛보실 수 있고,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은 Stave & Stone, Wy’East 등 와이너리들을 방문하며 경치와 테이스팅을 동시에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운트후드를 바라보며 와인을 즐길 수 있는 Stave & Stone 와이너리 내 와인가든. 사진 출처: https://staveandstone.com/
    마운트후드를 바라보며 와인을 즐길 수 있는 Stave & Stone 와이너리 내 와인가든. 사진 출처: https://staveandstone.com/
  • 한여름에 방문하신다면 Hood River Lavender Farm에 들러 라벤더 밭 경치를 구경해보세요. 와이너리에 딸려있는 땅이지만 와인 테이스팅 구매하지 않으셔도 무료입장 되는, 따로 운영되는 밭이므로 자유롭게 구경하고 사진 찍으셔도 좋습니다. (드론은 반입 불가입니다.) $14 지불하시면 신선한 라벤더 꽃가지들을 직접 (U-Pick) 꺾어가실 수도 있으니, 남은 여행을 라벤더 향기나는 여행가방과 함께 하고 싶다면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 빈티지 비행기, 자동차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WAAAM (western antique aeroplane and automobile museum) 구경.


마을보다는 좀더 자연 위주의 액티비티를 원하신다면 Mosier Twin Tunnels을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Mark O. Hatfield East 트레일헤드 주차장에서 15-20분 정도만 걸으시면 협곡을 배경으로 줄지어있는 터널들이 나오는데, 역사가 있는 터널을 통해 컬럼비아 강을 내려다볼 수 있어 상당히 특이한 경험이 됩니다. 여긴 Oregon state park pass가 있으시면 무료 주차, 없으시면 $10 입니다.


이제 오늘 일정의 마지막 스팟 Rowena Crest로 다시한번 I-84 고속도로를 타고 고고!

  • ✧현지인의 팁✧ Rowena Crest에는 화장실이 없습니다. 여기로 이동하기 직전에 화장실 한번 들르고 출발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Crest인지라 계절 상관없이 바람이 상당히 강해요. 썬글라스, 모자 등 잘 간수하시기 바랍니다.

  • 주차장에서 경치 감상과 더불어 McCall Point로 하이킹도 가실 수 있는데 특히 4월 말에서 5월 경 야생화가 많이 핀 때에 매우 아름다운 하이킹 트레일입니다. 오르막 하이킹은 부담스럽다면 McCall Point 대신 길건너 평평한 Rowena Plateau Trail도 충분히 멋있으니 둘러보세요.

Rowena Crest의 포토제닉한 말굽형 도로
Rowena Crest의 포토제닉한 말굽형 도로

숙소로 리턴. 맥주 즐기시는 분들은 pFriem 또는 Ferment Brewery에서 맥주 테이스팅과 함께 여행의 마지막 밤을 마무리하셔도 좋겠습니다.🍺


Day 3: 마운트후드


팁: 아침 하이킹 가실 때 주차를 쉽게 하려면 (특히 성수기 주말이나 공휴일엔) 가능한 일찍 나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운트 후드 산자락엔 워낙 다양한 트레일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루트 예시 내에서 소개하기엔 너무 장황해질 것 같아 여기에 따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각자의 체력과 관심가는 경관에 따라 고르시길 바래요. 다양한 경관들을 감상하시고 싶다면 긴 코스 하나 대신 짧은 코스 둘셋을 도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Trillium Lake는 주차장이 물가에 바로 붙어 잠깐 들렀다 가기 쉬워요. 이 호수 주변 하이킹엔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짧게나마 경치감상 하고 떠나시길 추천합니다.

마운트후드를 뒷짐진 트릴리움 호수의 잔잔한 풍경
마운트후드를 뒷짐진 트릴리움 호수의 잔잔한 풍경

마지막 팁: 마운트후드의 Timberline Lodge는 건물 자체가 멋있어서, 그근처 하이킹을 하실 계획이 없더라도 잠깐은 들러보시길 추천하며, 그 안에 식당, 카페, 술집이 다양하게 자리하고 있으니 식사 스케쥴 짜시는 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ottom of page